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독려 - 농가 가입 독려 21일 까지 가입해야 가입비 최대 84% 지원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6-10 18:08:29
기사수정


▲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독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잉둉관)는 벼 재배농가들에게 벼 농작물 재해보험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벼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 자연재해위험에 대비하고 영농에 안정적으로 전념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가입접수 기한은 이달 21일이다.

 

벼 재해보험은 태풍, 가뭄,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보험금을 지급해 농가의 경영안정을 도모하는 제도이다.

 

또한 병해충 특약에 가입하면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까지도 보장한다. 보장 병해충은 흰잎마름병, 벼멸구, 도열병, 줄무늬잎마름병, 깨씨무늬병, 먹노린재, 세균성벼알마름병 등 7종이다.

 

농가의 가입 부담을 덜기 위해 보험료의 84%를 국가와 지자체가 지원하고 농가에서는 16%만 부담하면 된다.

 

지난해의 경우 벼 재해보험1,919농가 11,628ha가 가입했으며, 호우·태풍 등으로 피해입은 1,150농가 1,630ha에 보험금을 지급받아 경영안정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시 관계자는 예측이 어려운 자연재해에도 안전하게 농업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작물별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해야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