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서광사 도선 주지스님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서산시민과 함께하는 서광사산사음악회가 8일 서광사 경내의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즈넉한 산사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졌다.
1부 공연에는 ▶서광사 어린이합창단 ▶서광사 룸비니합창단 ▶국악인 권도희, 권도연 ▶국악인 강리현 ▶무용인 이애리 ▶달시아 포크송 ▶남순여 부채춤 ▶현강 등이 참여하여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이어진 2부 공연에서는 ▶윤수현 ▶박창근 그리고 ▶노브레인의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서광사 주지 도선 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만남과 공감, 소통을 위한 열린 음악회를 통해 서산시민의 우정과 유익한 마을들이 넘쳐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15년째를 맞이하는 산사음악회 역시 불교를 향한 마음을 여는 것을 넘어, 위로와 치유를 얻는 귀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대중음악부터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 더 나아가 전통춤의 몸짓은 서산시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전통음악부터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의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