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가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의 감염병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전남에서 최초로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감염병 예방 SNS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지역 내 6개 대학과 감염병 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 대학의 대학생 30명을 감염병 예방을 위한 SNS 서포터즈로 공식 위촉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발대식에서 신종 감염병의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감염병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시민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서포터즈들이 해주기를 강조했다.
감염병 예방 SNS 서포터즈는 SNS를 통해 지역사회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활동을 펼치는 주민 참여형 단체로, 목포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역량 있는 인재들을 서포터즈로 선발했다.
서포터즈들은 발대식 당일 감염병의 종류와 이해, 예방 및 관리 방법, 감염병 감시 체계, 예방 수칙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SNS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게시를 통해 감염병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다.
목포시는 서포터즈의 활동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주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는 목포시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