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 청소년 30명 4일부터 5일까지‘정읍 역사·문화탐방’교류 방문 서울특별시 청소년 30명이 4일부터 5일까지 정읍시를 방문하여 '정읍역사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정읍시와 서울특별시 간 우호 교류 일환 사업으로 진행됐다. 일정에는 정읍시 청소년문화체육관 청소년 지도사들이 인솔 교사로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정읍의 역사적인 명소와 다양한 체험시설을 방문하며 정읍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체험했다. 동학농민혁명유적지 탐방 등의 역사 체험뿐 아니라 시립농악단 공연 관람과 구절초 지방정원 짚라인 등의 문화 체험도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교류를 통한 청소년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며 "서울특별시 청소년들이 정읍의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정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별한 애정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사업은 청소년들이 상호 지자체를 교차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다음 달 4일부터 5일까지는 정읍시 청소년 30명이 서울특별시를 방문하여 서울특별시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할 예정이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