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2일 일요일 경기도 이천시 ㈜엠플러스 산업개발 1층에서 땅에서만난별들 출판기념회와 ㈜엠플러스 산업개발 확장 이전 개업식을 진행하였다.
▲ 명재승작가전국에서 *스타사피엔스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가 공연과 작가와의 만남 등을 펼쳤는데, *스타사피엔스란 명재승 작가의 `땅에서 만난 별들‘ 도서에 나오는 단어로 매일 반짝이려고 욕망하며 땅에서 살아가는 인류를 지칭하는 단어이다.
▲ 출판기념회를 빛내준 청년들이날 청년들에게 희망을 담은 유튜브 영상 촬영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땅에서만난별들'은 그림과 명언, 도시문화, 신인 문학상 수상 시13편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땅에서 만난 별들 도서는 이번 2024년 6월 5일 장애인분들을 위한 후원식을 시작으로 2024년 6월8일 토요일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진행되는 생명 사랑 페스티벌에도 도서와 상품을 후원하며 힘들게 살아온 유년 시절에서 ㈜엠플러스산업개발 대표로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겨나간 삶의 이야기를 환원하는 활동을 시작한다.
생명존중 캠페인을 후원하며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담아 다시 한번 살아보자는 동기부여를 담아주기 위하여 이 책을 썼다고 白虎 명재승 작가는 출판의 이유를 설명하였다.
▲ 명재승작가’노을이라는 이름‘의 시와 글귀들은 마음에 감동을 준다.
[비금도에서 유년 시절 힘들게 홀로 일하며 하루 종일 땀 범벅이 되어서 인지 그 노을 속 바람은 더욱 시원했다.] 라고 노을이라는 이름의 시를 쓰게 한 동기를 본문 속에서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작가의 좌우명은 이 책 속에 녹아있다고 말했다.
무한불성(無汗不成), 무인불승(無忍不勝)
不結子花休要種(부결자화휴요종)
無義之朋不可交(무의지붕불가교)
열매를 맺지 않는 꽃은 심지 말고
의리 없는 친구는 사귀지 말지니라
땀 흘리지 않고 얻을 수 있는 것은 없고, 인내없이 이룰 수 있는 성공은 없다는 내용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위의 말을 가슴에 담아 살아온 저자는 오늘도 이 땅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별이라 인류를 일컫는다. 스타사피엔스들이 결여를 알지만 욕망하고 꿈을 꾸고 노력하는 대한민국을 응원한다.
명작가는 땀을 흘리지 않고는 어떤 일이든 이룰 수 없음을 알기에, 오늘 다시 한번 빛나는 별이 되기 위해 작은 일이라도 도전하는 지속성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많은 독자와 소통하고 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익산 '밀새싹힐링팜', 국가 인증 우수 치유농업시설로
농업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는 '치유농업'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익산시가 이 분야의 국가적 표준을 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익산시는 왕궁면에 위치한 '밀새싹힐링팜(왕궁굿파머스)'이 농촌진흥청 주관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에서 익산시 제1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 치유농업시설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울주군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마음공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집단상담은 보육교직원의 정서적 안정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원장, 중간관리자, 동일 반 담당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TCI 기질·성격 검..
울주군,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주군보건소가 만 65세(1961년생)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PPSV23)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이다. 기침, 화농성 가래, 호흡 곤란 등 증상을 유발하며, 폐렴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하면 합병증이 발생한다.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
울주군, 신재생에너지설비 200개소 보급 추진
울산 울주군이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2026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을 통해 지역 내 200개소에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주택용 3kw 태양광 설비의 경우 일조량에 따라 ...
교육활동 보호 단계별 지원 강화 …변호사 현장 동행 신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예방 교육부터 회복 지원까지 단계별 운영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4일 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6년 교육활동 보호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울산교육청은 교육활동...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