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청소년의회, 첫 본회의 및 수료식 성료 - 청소년들이 제안하는 신안군의 미래, 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민주주의 체… 정도현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6-04 19:36:05
기사수정


신안군의회는 지난 531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본회의 및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의회는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두 개의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의료시설 개편 △이동 보건 서비스 확대 △버스정류장 개선 및 노선 개편 △버스 배차시간 조정 △도로 포트홀 해결 △공공도서관 설치 등 총 6개의 정책 제안을 심의·의결하여 모두 가결됐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의회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민주주의에 대한 경험을 넓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정책 개발에 기대감을 표했다.


수료식에서는 활동을 마친 18명의 청소년 의원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으며,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김혁성 의장은 청소년 의원들의 활동을 축하하며, 민주주의 학습의 장으로서 청소년의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가결된 정책 제안들은 신안군 관련 부서에 전달되어 군정 반영을 위한 제안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김혁성 의장은 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신안군의 밝은 미래를 예견하며, 청소년의회가 민주주의적 가치와 실천을 확산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제2 마곡' 방화뉴타운, 정비사업 탄력
  •  기사 이미지 장윤정·도경완, 120억 '아페르한강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미사일 위협으로 인해 여러 지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되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