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한국새우양식총연합회가 지난 1일 새우자조금위원회 현판식을 개최했다. / 사진 정주은 작가(사)한국새우양식총연합회가 지난 1일 새우자조금위원회 현판식과 기원제를 서산시 대산읍 참살이수산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우양식 종사자와 연합회 회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새롭게 출발하는 새우자조금위원회의 번성을 기원했다.
그동안 (사)한국새우양식총연합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5000만 원의 협회 거출금을 조성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새우자조금위원회 결성이란 뜻깊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
앞으로 새우자조금위원회는 새우양식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새우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기원제 참석자들은 세계 수산물 교역 상품 중 상위에 올라 있는 새우가 세계적 문제인 기후변화 등의 위기를 잘 극복하고, 소비자들에게 행복과 건강을 선사하기를 소망했다.
(사)한국새우양식총연합회 이기봉 회장은 “사무처장 시절 수년간 고생한 끝에 좋은 결과를 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지금은 임의자조금으로 시작하지만 회장 이하 임원진들이 솔선수범을 보여 최대한 빨리 의무자조금으로 만들 생각이다. 회원들의 많은 성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새우양식총연합회는 190명의 회원이 전국에서 새우양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천시지부, 경기도지부, 충남도지부, 전북도지부, 전남도지부, 경남도지부 등 6개 지부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