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산림정책 현안사업 내실화한다 - 산림정책위원회 개최, 석문공원 사랑+ 구름다리 조성사업 등 설명 다양한 … 윤용중
  • 기사등록 2016-03-07 21:13:54
기사수정

전남 강진군은 지난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수철 부군수를 비롯해 각계분야 임업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정책위원회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2016년 산림분야 3030 프로젝트 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및 토의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이 추진하는 3030프로젝트는 ▲ 초당림 개방 및 힐링 공원화 사업 ▲ 석문공원 사랑+구름다리 조성사업 ▲보은산 V-랜드와 O2 공원 조성사업 등이다.


초당림 개방 및 힐링 공원화 사업은 작년 임시개장한 물놀이장 시설을 보완(물놀이장 바닥 방수처리, 데크쉼터, 계단설치 등)하여 7월~8월 개장⁃운영할 예정이며 제재소~연수원 간 데크길 약2km구간을 3~10월, 일2~4회 공무원 인솔하에 방문객에게 개방하는데 협의하고 추진중에 있다.


석문공원 사랑+구름다리 조성사업은 구름다리 설치공사가 주탑 및 상판 받침 설치가 완료돼 공정율 80%로 6월 준공예정이며, 주차장 조성 부지를 확보하고 주변 등산로를 조성․ 정비중에 있다.


이날 산림정책위원들은 구름다리 준공식 관련행사로 명산인 주작산 전국 등반대회을 제안하고 강진을 대표할 수 있는 소득작목 개발, 임업 선진농가 견학, 톱밥배지구입비 확대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건의하고 제시했다.


김영기 해양산림과장은“산림분야 3030프로젝트 사업 및 주요 현안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위원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겠다”며“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공모사업 등을 통한 적극적인 예산확보로 주민을 위한 산림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 지난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수철 부군수를 비롯해 각계분야 임업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정책위원회를 열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