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지난 29일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파주엘시디(LCD)일반산업단지 내 공공폐수처리시설에서 유해화학물질 탱크로리 하역 중 주입배관 이탈로 인한 누출사고를 가정해 실시했으며,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훈련 중 도출되는 문제점을 개선·보완하여 사고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게 목적이다.
주요 훈련 내용은 ▲유관기관 신속한 상황전파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누출 차단 ▲누출된 물질 방제작업 ▲긴급복구 및 응급조치 등으로 진행됐다.
조윤옥 환경지도과장은 “화학물질 특성상 적은 양으로 큰 피해를 발생시키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매년 화학사고를 대비해 현장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화학사고 발생 및 우려 시 파주시청 환경지도과(☎031-940-8472)로 신고하면 된다.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