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민여자중학교(교장 이윤걸)에서는 하이러닝을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이 하이러닝 수업은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각 학년별로 자연과 환경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우고, 이를 통해 생태계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1학년 학생들은 '생물다양성 보전'이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들은 생물 다양성이 감소하는 원인을 이해하고, 이를 보전해야 하는 이유를 배운다. 또한,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방법을 조사하고 발표하면서, 자연 보호 및 기후변화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한다. 메타버스 안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환경을 탐험하고, 가상 생태계를 통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된다.
2학년 학생들은 '전류가 흐르는 도선이 받는 힘' 단원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배우고, 지구온난화와 생태계와의 연관성을 탐구한다. 실험실에서 학생들은 전류와 자기장의 상호 작용을 직접 실험해 보고,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체험적으로 학습한다. 모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발표한다.
3학년 학생들은 '점점 더워지는 지구' 단원을 통해 지구 온난화 문제를 다룬다. 지구 복사 평형의 관점에서 지구 온난화를 설명하고, 이로 인해 자연환경과 인간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학습한다. 메타버스에서는 가상 환경 시뮬레이션을 통해 지구 온난화의 결과를 직접 목격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한다.
이번 메타버스, 하이러닝 등에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은 학생들에게 환경 문제에 대한 통합적이고 체험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각 학년별로 차별화된 주제를 다루면서도, 전체적으로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지향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이 교육 방식은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태도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타버스를 통한 하이러닝 수업은 교육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다른 학교에서도 이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앞으로도 이러한 혁신적인 교육 방법이 확산되어, 우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