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협업 방안 연수’ 실시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9일 중회의실에서 업무 담당자와 청내 협업부서 담당자 15명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협업 방안 연수」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위기 학생을 조기 발굴해 통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추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된 이래 다양한 협업 기관들과 협의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 내 부서별 협업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부서 간 파트너쉽을 구축해 위기학생에 대한 신속한 지원 체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했다.
연수는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수진 교육복지조정자 강사로 해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지원청 내 협업부서 담당자의 역할 및 외부기관과 협력하는 사례 안내,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례 안내 등으로 이뤄졌다. 이어 소개된 사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의해 보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올해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돼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저희 교육지원청 내 협업부서 담당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사업을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