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가정의달 행사 ‘봄:크닉 음악회’를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진행했다.
음악이라는 공통의 소재로 가족간의 교감과 즐거운 소통이 함께 한 이번 행사에는 고양시 관내 영유아 가정 4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공연은 클래식 악기를 이용한 세계 각국의 음악 여행으로, 친숙한 선율에 가사를 붙여 다함께 불러보거나 흥겹게 율동하며 클래식 음악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2부 공연은 영유아의 눈높이에서 이야기 속 등장인물의 다양한 감정에 공감하며, 국악의 생동감 넘치는 표현을 전래동화로 풀어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악기와도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외에도 영유아들이 편안하게 놀이할 수 있는 놀이존을 마련하고 영유아, 부모 함께 참여하는 가족 레크레이션을 통해 편안함과 즐거운 웃음을 공유했으며, 머문 자리를 다함께 정리해 지구를 구하는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김효정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공연문화 체험을 통해 영유아 가정에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며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가 영유아 가정 내 소통과 교감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영유아 가정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 라고 전했다.
자세항 사항은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www.echild.or.kr, ☎ Tel. 031) 975-3314)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