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X MUSEUM209 공공미술 프로젝트 시작! 석촌호수 ‘Lake Bridge Gallery’서 해외작가 특별전
  • 김민수
  • 등록 2024-05-29 17:15:01

기사수정
  • 8월까지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의 ‘달리는 사람들’ 기획전 첫선
  • 서강석 송파구청장 “일상 속 현대적 감각 도시미술 구현…문화예술 숨 쉬는 도시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주민 일상 속 고품격 문화예술을 제공하기 위해 5월 27일부터 오는 8월까지 석촌호수 산책로 전시공간 ‘Lake Bridge Gallery(호수교 갤러리)’에서 민관협력으로 추진하는 첫 공공미술 프로젝트, ‘달리는 사람들(Running People)’ 특별전을 선보인다.


‘Lake Bridge Gallery’라 명명된 잠실호수교 교량 하부는 송파대로의 하부이자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 산책로를 잇는 60m 길이의 연결통로다. 구는 지역주민과 관람객이 붐비는 이곳에서 새롭고 신선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이번 첫 특별전은 간결하고 뚜렷한 라인, 밝은 색감, 생생한 스토리텔링으로 사랑받는 세계적인 이탈리아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Federica Del Proposto)가 참여한다. 구가 호수교 갤러리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MUSEUM 209에서 아시아 최초 개인전을 열며 구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이다.


특히, 호수교 갤러리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작가가 직접 전시기획부터 참여한 점이 눈에 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인 ‘달리는 사람들’ 시리즈를 벽면 그래픽으로 제작했는데, 석촌호수에서 산책과 운동을 즐기는 다양한 주민들의 모습을 표현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실제 사람 크기의 다양한 일러스트를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구는 이번 특별전을 필두로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의 핵심 구간인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사거리까지 ‘송파애비뉴’를 걷고싶은 거리로 조성한다. 또한, 거리와 연계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여 즐거운 이벤트 가득한 예술 실험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석촌호수 인근 MUSEUM 209에서 10월 27일까지 열리는 작가 개인전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 Extra + Ordinary Journey (부제: 페데리카의 특별한 여정)’을 구민 한정 3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호수교 갤러리를 현대적 감각의 일상 속 도시미술관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참신하고도 품격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석촌호수를 국제적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문화예술이 숨 쉬는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3.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