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실천 민·관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지역사회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민과 관이 협력하는 거버넌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함평군은 MZ세대 공무원을 비롯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대표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반부패·청렴실천 민·관협력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협의체는 각 기관에서 추진해 온 청렴시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함평군의 반부패 청렴시책 3개 분야 및 30개 청렴시책과 각 기관별로 추진 중인 다양한 청렴시책들이 공유됐다.
또한, 하반기에 진행될 민·관 합동 청렴캠페인 일정에 대한 협의도 이루어졌다.
함평군수 이상익은 “각 기관별 다양한 청렴시책을 한자리에 모여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군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고, 청렴함평을 실현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함평군은 청렴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