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다문화 축제 및 가족 행사 개최 - 세계 각국의 문화, 음식, 공예 등 체험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26 13:57:16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왼쪽 아홉 번째)25() 화곡동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다문화 축제 및 가족 행사에서 모범부부 표창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25() 화곡동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다문화 축제 및 가족 행사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겼다.

 

올해 9회째를 맞은 다문화 축제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화합의 장이다.

 

동행이 좋(), 다채로움을 담()’를 주제로 각 나라의 문화, 음식, 공예, 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세계 전통의상 패션쇼였다. 몽골, 중국, 베트남 등 세계 20개국의 전통의상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인도 전통의상을 입고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 학생들과 패션쇼를 함께 꾸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선 부부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모범부부 5쌍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진교훈 구청장은 다문화 축제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상호 존중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다문화 가정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울리며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