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천1동 해피하우스’사업 추진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5-24 13:55:18
기사수정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창식)는 지난 4월 30일부터 약 20일간 ‘회천1동 해피하우스’를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에게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80대 독거노인이 거주하는 집은 50년 이상 낡은 구옥에 지붕이 훼손되어 비가 오면 물이 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마 등 폭우가 내릴 시 벽면을 타고 내려온 빗물로 인하여 누전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안전 조치가 시급한 상황으로 판단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는 6월 전에 서둘러 지붕 보강 공사를 진행했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으로서 혼자 생활하며 막막할 때가 많은데 이렇게 자세히 살펴보고 꼼꼼하게 수리 해줘서 이번 여름 장마 때는 마음 편히 지낼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창식 공동위원장은“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어디에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하는 분들이 많다”며“우리 회천1동 협의체는 힘든 상황에 처한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세심히 살피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용숙 회천1동장은“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는 회천1동이 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