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완섭 서산시장, 전국 최고 행정가 인정! 모범자치단체대상 - - 2024 서울 도전페스티벌, 모범단체장 부문 이름 올려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22 18:36:35
기사수정


▲ 이완섭 서산시장이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수상 기념 촬영하는 모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전국 최고 행정 전문가로 위치를 확실히 했다.

 

이 시장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서울 도전페스티벌 시상식에서 모범자치단체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4월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조직위원회 주관 ‘2024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받은 지 한 달여 만이다.

 

당시는 지방자치 혁신 행정 부문이번은 지방자치 모범 행정 부문이다.

 

시상식은 ()도전한국인본부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대한노인회코리아헤럴드국기원서울특별시의회도전한국인자문위원회가 후원한다.

 

이 시장은 서산시 시정구호인 도약하는 서산살맛나는 서산을 향해 늘 정진해 왔다.

 

그 결과 몇십 년째 제자리였던 국제크루즈선 유치를 통해 충청권 최초의 바닷길을 열었다.

 

길이 290m, 너비 36m, 높이는 건물 14층 높이로 114T급 크루즈로 한 달만에 완판되며 3780여 명이 탑승해 성공리 운항을 마쳤다.

 

또한, 2028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서산공항과 2030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서산~영덕 간 고속도로를 본궤도에 올리며 사통팔달 서산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전국 최고 수준의 보훈수당 지급, UAM, AAV 등 항공 신산업 육성지역 특화형 산업단지 조성 등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서도 탁월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1800여 공직자와 18만 시민이 한마음으로 일한 결과라며 오늘 받은 대상 이름에 걸맞게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모범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 발굴과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13년째 운영 중인 공익법인단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