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경일 파주시장, 튀르키예 자매도시 에스키셰히르 ‘파주 친선공원’착공식 참석차 출국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20 17:35:34
기사수정


파주시는 김경일 파주시장이 20일부터 26일까지 57일의 일정으로 국외 자매도시인 튀르키예 에스키셰히르시 에스키셰히르 파주 친선공원착공식 참석과 상호 교류협력 협의를 위해 20일 출국했다고 밝혔다.

 

에스키셰히르 파주 친선공원건립은 지난 2021년 에스키셰히르시의 제안에 따라 시작된 사업으로 20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도시 간 협약에 따라 파주시는 전통건축 및 조경 전문가 파견, 공원 설계를 지원하고, 에스키셰히르시는 공원 부지 제, 공사 시공 및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김시장과 동행한 파주시 대표단 관계자는 에스키셰히르 파주 친선공원은 자매도시 간 우호관계를 상징하는 사업일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대한민국과 튀르키예 국민들 간 우정을 보여줄 수 있는 이정표와 같은 사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스키셰히르 파주 친선공원이 조성되는 켄트(KENT) 공원은 에스키셰히르시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기존에 조성되어 있는 한-튀르키예우호기념비, 장승 및 솟대와 같은 한국 조각품과 함께 한국의 정서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지역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 대표단은 에스키셰히르 파주 친선공원착공식을 마치고 앙카라에서 주튀르키예한국대사를 면담하여 상호간 우호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이후 이스탄불에 소재한 -튀르키예 문화협회를 방문해 파주시와 에스키셰히르시간 문화교류를 위한 협력사안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