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는 지난 3월말부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각 회기당 30여명씩 18회기로 나누어 720여명의 공무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광주광역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수탁기관인 사단법인 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과 함께 응급상황발생 시 골든타임 4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사용법 교육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심폐소생술 홍보 및 교육을 해오던 사단법인 세게건강생활진흥연맹은 실습 위주의 교육을 강조하며 교육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심폐소생술 교육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광주 남구 심폐소생술 교육을 1월부터 계획하고 신청한 남구보건소 보건행정팀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술기가 필요한 교육인데 이번 교육기관은 많은 애니등을 가져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신청한 모든 직원이 한 사람도 빠지지 않고 실습을 해 볼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라고 입을 모았다.

사단법인 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 총재 조안순은 심장정지 발생 시 최초 목격자인 일반 시민들이 기본소생술을 제대로 교육 받고 사람 살리는 일에 모든 시민이 동참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심폐소생술 교육을 쉬지 않고 교육해 나가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