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경증치매환자 10명을 대상으로 명가네 힐링농장에서 진행된 ‘ 치매치유 농업 프로그램 ’충남 서산시는 17일 경증치매환자 10명을 대상으로 ‘ 행복가득 생태공감 ’ 치매치유농업 프로 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업은 농업 자원과 자연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으로 치매 환자의 인지력 향상과
우울감 감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6월 19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10회에 걸쳐 추진된다.
대상자들은 ‘ 서산시 제1호 치매안심가맹점 ’ 으로 지난해 3월 지정된 ‘ 명가네 힐링농장 ’ 에 서 ▲텃밭 채소 재배 및 수확 ▲수확 재료로 요리 만들기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효과 검증을 위해 운영 전 · 후 인지선별검사, 주관적기억력감퇴평가, 노인우울 척도 등 사전사후 검사가 진행된다. 특히 시는 대상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택시를 통한 안심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 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 치매치유농업 프로그램은 경증치매노인의 우울 감소 및 인지기능을 증진시키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며 “ 앞으로도 치매환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 ” 고 말했다. 한편 치매치유농업 등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문의는 서산시 치매안심센터(☎041-661-8215)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