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4만 구민이 즐기는 체육 한마당! 광진구, 제1회 생활체육대축전 개최
  • 김민수
  • 등록 2024-05-17 15:04:38

기사수정
  • 5월 25~26일 ‘제29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 생활체육대축전 첫 개막
  • 6개 종목 통합 운영, ‘한강길 걷기대회’ 시작으로 풋살, 체조대회 열려
  • 가족이 함께하는 ‘줄넘기 페스티벌’ 첫선...족구, 테니스 경기로 친목‧화합 도모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25~26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육 축제 ‘광진구 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한다.


종목별로 개최됐던 체육대회를 제29회 광진구민의 날을 기념해 특별히 하나로 모았다. 올해 처음 개막하는 축제인 만큼 생활체육 동호인은 물론, 전 연령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틀간 6가지 종목 경기가 펼쳐진다. 먼저, 개막날인 25일 뚝섬한강공원에서 ‘한강길 걷기대회’로 포문을 연다. 오전 7시 30분 인공암벽장에서 출발해 2.5km 구간을 걸으며 청량한 봄날씨를 만끽해 본다.


이어, 오전 9시부터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에서 ‘광진구연맹회장배 풋살대회’가 진행된다. 오후 2~6시는 어린이대공원 축구장에서 ‘광진구청장배 체조대회’를 관람할 수 있다.


26일은 오전 8시~오후 7시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에서 ‘광진구협회장배 족구대회’와 ‘광진구청장배 테니스대회’가 예정돼 있다. 400여 명의 회원들이 개인 기량과 협동심을 발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같은 날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줄넘기 페스티벌’이 시작된다.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기본 동작과 빨리 뛰기, 짝줄넘기, 긴줄넘기 등 다양하게 도전할 수 있다. 대회 중간 줄넘기 묘기와 음악 공연 같은 볼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남녀노소 모두 한데 어울려 즐겁게 소통하고자 광진의 특색을 담은 체육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가족, 이웃과 재밌게 운동하며 친목을 쌓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체육진흥과(☎02-450-977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3.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