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영양 방문교육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5-17 14:14:4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소은)가 지난달 1일부터 17일까지 지역 어린이 급식소 122개소(·유아 95개소 2158, 아동복지시설 27개소 434)를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 연령별로 어린이 컬러푸드’, ‘식품 속 당, 나트륨 알아보기교육으로 각각 진행됐다.

·유아 대상 컬러푸드 교육은 헨젤과 그레텔의 무지개 건강 마법스프동화 이야기(·유아) 컬러푸드 무지개 완성하기(영아) 내 손으로 만드는 식판(유아) 등으로 구성됐다.

울주군 농산물을 이용해 영유아가 편식하는 채소, 과일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음식 색깔에 따른 효능을 동화로 교육하고, 골고루 먹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도록 유도했다.

아동복지시설 대상 당, 나트륨 교육은 덜 달게, 덜 짜게 캠페인 영상 시청 수학으로 알아보는 요리조리 식품(식품 속의 당, 나트륨) 순으로 진행됐다.

아동, 청소년들이 식품 속 당과 나트륨 함량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해 건강한 식생활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소은 센터장(울산대 식품영양학과)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올바른 식생활 교육 모델을 제시하겠다안전하고 균형 있는 올바른 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울주센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