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 ‘치유의 숲 마음을 잇다’ 사업 실시 - - 독거어르신 우울감 해소를 위한 마음보듬기 프로그램 운영 - 뉴스21통신 기자
  • 기사등록 2024-05-16 18:39:4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최연철)16일 울산광역시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운산 치유의 숲(울주군 온양읍 소재)에서 독거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해 드리기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노인분과사업은 지난 425일 도산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517일까지 한달 동안 관내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남구지회, 남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690명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숲길을 산책하며 맨발 걷기, 계곡물에 족욕하기 등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회복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자연으로 나와 새소리, 물소리를 듣고 좋은 공기도 마시니 우울증이 다 사라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어르신들이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얻기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