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4년 5월 15일 정부정기회의가 개최되어 다음과 같은 안건이 논의, 의결되었습니다.
'장애인의 사회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오늘 정부 회의에서는 장애인과 관련된 두 가지 결정이 내려졌다.
정부 수반인 B. Bat-Erden의 제안을 고려하여 "장애인의 사회적 보호에 관한"법 개정안을 논의하고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애인의 사회 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승인됨에 따라,
- 장애인 권리에 관한 법률 및 규정의 시행을 위한 비용의 범주가 설정되고 예산은 각 부문에 할당된다.
- 사회 모든 영역에서 장애인의 권리와 법적 이익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장애인의 발전, 교육, 고용, 경제적 지위를 향상시킨다. 등
"공공 주거용 건물의 공유 소유권에 관한" 법률 개정 초안이 의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아파트 소유자 협회의 법적 지위 및 공동 주거 건물의 공유 소유권에 관한"법 개정안과 초안과 관련하여 개발 된 기타 법률 초안을 의회에 논의하고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공동 소유 주거용 건물의 재산 관리에 관한 법률" 초안이 승인되면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사회적, 경제적 및 법적 결과가 발생할 것으로 믿어진다.
공공주택 공동소유재산의 소유, 소유, 사용, 보호, 관리에 관한 법적 틀을 개선하고 아파트 소유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생활하고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이다. 등
워시드 염소 캐시미어는 2024년 7월 1일부터 수출되며, 모든 종류의 생가죽은 2025년 1월 1일부터 수출됩니다.
관련 장관들은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 복지, 국가 등록 및 세금 서비스의 전자 제공을 위한 조건을 만들고 활동 시 준수하는 행정 규범 행위에 사람, 법률을 허용하는 규정을 포함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기관과 정부 기관이 서로 전자적으로 통신할 수 있다.
몽골 에스와티니 왕국과의 수교에 관한 의회 결의안 초안을 논의 및 지지하고 이를 의회에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몽골 정부와 몽골 정부 간 일반 수출 신용 협정의 틀 내에서 시행되는 "MAZ 고속도로 수리 및 유지 관리를 위한 차량 42대 공급 프로젝트" 및 "비상 관리청에 소화 기계 및 장비 공급 프로젝트" 벨로루시 공화국 재무부 장관 B. Javhland는 특별 대출 계약의 보충 계약 초안에 서명할 권리를 부여 받았다.
동대문구, 씨젠의료재단 공개공간서 ‘찾아가는 문화행사’ 개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안동에 위치한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에서 개방한 실내형 공개공간을 활용해 오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5 동대문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전시와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은평구,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5년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재활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및 유가족 대상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국가유산 된다...2년 결실 눈앞!
년대부터 서거 직전까지 머물며 민주화운동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동교동 사저가 국가 차원에서 보존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마포구 제공)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를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하기 위해 2년 가까이 이어온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눈앞에 두고 있다.국가유산청 근현대문화유산분과위원회.
작은 불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포구 산불방지대책 가동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조심 기간(10월 20일~12월 15일)동안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산불조심 기간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산불 대비 태세를 조기에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2일 앞당겨 시행됐다.구는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피...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 19대를 신형 차량으로 교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노후 차량으로 인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새 차량에는 2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용인특례시 통합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적용.
용인특례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향군회원, 보훈·안보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해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낭독, 축사, 기념영상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