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행정안전부 모두애(愛) 마을기업 선정 - - 운산하우스달래협동조합, 사업비 1억 원 확보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15 22:38:15
기사수정


▲ 서산시청 전경


충남 서산시는 ‘ 2024년 모두애(愛) 마을기업 ’ 에 운산하우스달래협동조합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 모두애(愛) 마을기업 ’ 은 마을기업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매년 추진 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에서 5개 마을기업이 선정됐다. 

모두애(愛) 마을기업은 높은 매출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공하는 기업이 선정되며 최대 1억 원의 사업비와 제품 판매 및 홍보 기회가 지원된다. 

선정된 ‘ 운산하우스달래협동조합(대표 이진식) ’ 은 찹쌀떡, 통팥 인절미, 두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매장 8개와 오프라인 매장 3곳 등 다양한 판로 개척했으며, 이를 통해 연평균 4 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지역에서 생산되는 콩, 팥 등을 직접 구매해 지역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일용근로를 포함해 연 180여 명을 고용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구매해 농가 소득 향상에도 이바지하고 있는 운산하우스달래협동조합의 모두애 마을기업 선정을 축하드린다 ” 며 “ 앞으로도 지역 문제 해결 역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마을기업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