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같이 돌자! 순찰 한바퀴!!‘는 청양경찰서 범죄예방계 주관으로 상·하반기 각 1회 警-學-民이 참여하여 청양읍 시가지 및 취약지점을 합동 순찰하는 것으로 상반기 합동순찰에는 한상오 청양경찰서장, 범죄예방대응과장, 생활안전교통과장 등 15명과 청양군 자율방범연합대 15명 그리고 충남도립대 경찰학과 학생으로 구성된 캠퍼스 순찰대 40명 등 약 7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합동순찰은 협력치안 유공자 2명(장평자율방범대장 김○○, 충남도립대 민○○)에 대한 감사장 수여 후, 청양읍 시가지를 3개권역으로 나눠 백세공원에서부터 십자로 교차로까지 약 30분간 순찰하며, 유해환경 점검과 방범시설물 등을 점검하였으며, 교통량이 많은 십자로 교차로에서는 보이스피싱 예방 등 범죄예방과 교통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한상오 청양경찰서장은 ”지역의 파수꾼인 자율방범대와 미래의 경찰인 도립대 경찰학과 학생들과 함께한 가시적 합동순찰은 지역민들에게 안도감을 주고, 평온한 치안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협력치안을 활성화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청양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양경찰서는 위와 별도로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플래시몹* ‘우리 순찰 해요’를 시행할 계획이다. 청양맘카페, 당근마켓, 청양경찰서 홈페이지에 합동 순찰 장소와 시간을 공지하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순찰을 희망하는 지역민들의 신청을 받아 경찰과 함께 순찰하는 방식으로 초등학생 이상 청양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에 대해서는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주고, 우수 참여자에 대해서는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