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투생 루베르튀르 국제공항은 5월 2일 예상했던 첫 번째 상업 비행을 받지 못했습니다. 같은 날 공항은 착륙장을 향해 총격을 가하는 등 갱단 폭력의 표적이 되었다. 가장 최근에 아이티 수도로 비행한 것은 미군 항공기였다.
이 비행기는 아이티에서 다가오는 다국적 임무를 위해 지역을 준비하는 임무를 맡은 민간 계약자를 수송했다.
5월 2일, 아이티 언론은 무장 갱단이 공항 착륙장에 총격을 가해 해당 지역에 공포를 불러일으켰다고 보도했다.
두 달 만에 아메리칸 항공의 첫 항공편으로 운항이 재개될 예정이었던 이날 아이티 주요 국제공항의 직원들은 다수 참석하지 않았고, 투생 루베르튀르 국제공항을 장악하려는 갱단의 공격으로 인해 민간 항공사들은 3월 3일부터 아이티, 특히 수도 포르토프랭스행 항공편을 중단했다.
강력한 법 집행 기관의 개입이 없었다면 갱단은 해당 지역을 완전히 통제했을 것이다.
항공사들은 비행을 재개하기 위해 보안상의 이유로 공항 근처에 있는 200채 이상의 주택을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
이 집들은 국제 공항을 습격하려는 무장 갱단의 은신처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철거 후 경찰은 갱단의 진격을 막기 위해 컨테이너를 배치했다.
한편 바이든 행정부는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4월 12일, 아이티 경찰과 케냐 주도를 지원하기 위한 6천만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 패키지를 승인했다.
학교는 계속 문을 닫고 다른 활동은 조심스럽게 재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상황은 언제든지 악화될 수 있으며, 특히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이 톨레마이다와 라 구아히라의 군사 기지에서 백만 개 이상의 군수품, 폭발물, 수류탄, 미사일이 손실되었다고 발표한 이후 더욱 그렇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