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경찰서(서장 한상오)는 교통사망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36호 국도 청양읍 장승리 ~ 목면 송암리 공주시계까지 최고 제한 속도를 금년 5월 10일부터 기존 80km/h에서 70km/h로 하향 조정 시행한다.
36호 국도는 청양지역 주요 도로 중 차량 통행량이 많고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도로로 최고제한 속도를 하향할 경우 교통사고 감소 효과가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된다.
본 시행은 금년 3월 25일 청양경찰서에서 주최한 「2024년 제1차 교통안전 시설 심의위원회의」를 거쳐 구간 내 교통안전표지(속도) 등 시설물을 보완 설치 후 금년 5월 10일부터 시행한다.
또한, 운전자들이 변화된 속도제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를 위해 도로 노면표시 설치(5월말), 플래카드 게시 등 홍보 예정이다.
이에, 경찰측에서는 운전자들이 교통안전을 위한 시책인 만큼 하향 조정된 통행속도를 반드시 준수하고 사고 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