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페인 참가자들이 학교 진입로 주변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사고 예방을 생활화할 것을 홍보하고 있다.서산경찰서 대산지구대(지구대장 박정주)에서 교통사고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대산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지난 10일 대산고등학교 진입로와 등굣길 도로에서 개최한 이번 캠페인에는 대산고등학교(교장 박시윤) 교사들과 학부모회(회장 김인애), 대산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김기진) 등 지역사회단체에서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같이 개최한 캠페인에서는 “제대로 보자 교통신호, 제대로 걷자 횡단보도”라는 문구를 새긴 피켓과 “친구에게 쓴 폭력, 아물지 않는 상처”라는 문구를 새긴 현수막을 들고 07시 40분부터 09시까지 대산고등학교 정문과 등굣길 등에서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사고 없는 안전한 대산만들기 캠페인을 생활화할 것을 홍보했다..
특히, 학생들의 도보 중 가장 위험한 사고원인인 것으로 알려진 횡단보도를 지나거나 도보로 이동시에는 휴대폰 사용을 절대 금지할 것과, 신호등 지키기와 무단횡단 금지 등을 올바르게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산지구대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활동, 사고 다발지역 거점 근무, 교통법규 위반 집중 단속, 도로시설 개선 건의 등을 중점 추진하며, 생활안전협의회와 법죄예방 순찰활동을 강화하여 청소년 선도 활동을 진행하는 등 안전한 대산만들기를 강력 추진하고 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