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준 위원장과 박상돈 천안시장이 토크쇼에서 서로에게 질문을 하고 있다.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영준)은 9일 롯데시네마 불당점에서
노사오픈토크쇼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초부터 제설, 산불 예방, 배화접 지원, 국회의원 선거사무 등 주민일상생활을 지원하기위해 휴일과밤낮없이 고생한직원들을 격려하고, 노사간 자유로운 의사소통으로 유연하고활기찬조성하기위해마련되었다. 토크쇼는 천안시청공무원들이 노사 대표에게 묻고 싶은 내용을 익명으로 포스트잇에 작성하면,노조위원장과시장이 서로가 답할 질문지를 추천하고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하였다. 더불어,토크쇼를 마친후 노동조합에서 조합원들에게영화관람을지원해 직원들의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조합원은 “노사 대표 서로가 답할 질문을 > 추천하고 답변하는 모습이 신선하고 격식에 구애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것으로 보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준 위원장은 “노사가 업무에 지쳐 스트레스가 쌓인 직원을 격려하고, 직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표출 기회를 마련하여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노사 대표와 조합원들이 직접 만나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장을 통해 조직이 더욱 발전하고, 일할 맛 나는 일터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