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이종수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05-08 18:04:46

기사수정
  • - 기념행사에는 ‘헬륨풍선 증정 이벤트’,‘4D프레임 체험존’이 운영되었으며, 약 1,5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에는 ‘헬륨풍선 증정 이벤트’,‘4D프레임 체험존’이 운영되었으며, 약 1,5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과학관 출입구에서 진행한 ‘헬륨풍선 증정 이벤트’에서는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동물 인형이 아이들과 인사하며 헬륨풍선을 나누어주었다.


‘4D프레임 체험존’ 프로그램은 4D프레임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모양과 작품을 만들어 아이들의 소근육과 창의력 발달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방문한 가족관람객이 함께 즐겼다.


또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과학관을 찾은 가족들이 사진 촬영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사장 입구에 무지개 풍선 아치를 설치하였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주인공인 어린이들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시민들도 함께 즐기며, 장영실과학관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영실과학관은 지난 2011년 7월 22일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아산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개관하였으며, 과학 체험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기초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행 중인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정기프로그램인 ‘과학 탐구교실/창의랩’, ‘창의수학 일요교실’과, 상시프로그램인 ‘뚝딱뚝딱 공작소’, ‘4D프레임 체험존’이 있다. 또한, ‘장영실 인물탐구 교실’, ‘쏙쏙쑥쑥 키즈과학교실’, ‘스팀 과학교실’의 선택프로그램도 운영이 되고 있으며, 시즌별 겨울방학,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