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 자블란: 1조 2천억 MNT의 저축성 자금이 주택담보대출 재원으로 사용
2024년 5월 1일부터 밀가루와 사료는 몽골의 모든 국경 항구에서 면세점으로 들어갈 것이다. 또한, 모기지 대출 범위를 늘리기 위해 일반 저축 기금으로부터 5,000억 MNT가 지출될 것이다. 그 결과, 은행에 신청하고 기준을 충족한 시민들은 줄을 서지 않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건설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 위해, 수입 시멘트에 대한 세금은 5%로 인상되었다. 그는 외국인과 국내 투자자들에게 관광 진흥을 목적으로 도로변 캠프를 설치할 권리가 주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재무부 장관 B. 자블란은 "정부 회의가 역사를 기념하는 결의안을 승인했다. 의회는 국부펀드에 관한 법을 승인했다. 관련 법을 시행하기 위한 몇 가지 조치에 대한 결의안이 마침내 승인되었다.
국부펀드는 미래유산기금, 저축기금(보건·교육·주택 등에 사용), 개발기금(중기개발 프로그램에 포함된 주요 사업 재원 마련) 등 3개 기금으로 구성돼 있다. 오늘 정부령에 따라 저축기금 특별결의안이 의결돼 2023년 소득 창출을 담당하는 '에르데네스몽골' LLC 명의로 2023년 최대 5천억 MNT에 이르는 국유기업 배당금 34%, 또는 5천억 MNT에 이르는 재원이 곧바로 기금에 적립된다. 주택 프로그램 재원은 운전자본으로 마련하기로 했다.
몽골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인 2021년과 2022년에 가장 높은 7,500억 MNT의 모기지를 발행했다. 올해 몽골은행의 계산에 따르면 중앙은행이 MNT 5,000억, 상환액은 MNT 2,000억, 배당액은 MNT 5,000억을 증액하여 총 1조 2,000억 MNT의 모기지론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동안 축적된 적이 없었던 기회다.
시중은행의 17,000건의 요청이 검토되고 있다. 매년 5-6,000건의 대출이 발행되고 있다. 재원을 확충하면 1만 명의 시민이 은행의 기준에 부합하면 주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결의안이 통과되었다.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