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지역 특산물 활용한 ‘특화요리 전문반’ 프로그램 성료! - -‘2024 풍미공유주방 특화요리 전문반 3기’ 프로그램 4월 말 마무리 -‘크…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02 00:19:10
기사수정


▲ 풍미공유주방 특화요리 전문반 3기 운영 모습

태안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철 요리를 개발하는 ‘풍미 공유주방’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태안군은 3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태안읍 동부시장 내에서 군민 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풍미공유주방 특화요리 전문반 3기’ 프로그램 을 진행, ‘크래미토핑 유부초밥’과 ‘해물 잡채’, ‘가지구이 채소말이’ 등 다양한 요리를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일 밝혔다. 

풍미공유주방 특화요리 전문반은 태안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해 독창적인 요리를 만들어 이를 널리 알리고 상품화를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부터 풍 미 공유주방을 무대로 이색 특화 음식을 개발하고 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 한 활동을 펼치며 태안 음식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호박과 오징어, 새우, 낙지, 각종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총 21가지의 음식을 개발했으며, 다양한 장소에 연회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산물 박스 케이터링’ 교육도 병행하는 등 창업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오는 10월까지 요리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 교육을 진행하고 요식업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 컨설팅 및 특강을 진행 하는 등 공유주방을 통한 태안의 음식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열정 속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 며 “공유주방을 매개로 다양한 매력이 담긴 음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이 진행된 풍미 공유주방은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2022 년 8월 태안읍 동부시장 내 유휴공간에 조성됐으며,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상생 의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해 주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담당자-주민공동체과 장주현 주무관(041-670-617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