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경찰서장(서장 김경열)은 2024년 4월 30일 아산경찰서에서 치안협력에 기여한 아산시 장애인 체육회 소속 직원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30일 A씨는 지난 4월 15일 아산시 음봉면 덕지리 부근에서 신호 대기 중 앞차량 트렁크 문 사이에 여성의 것으로 추정되는 긴 머리카락이 트렁크 문에 끼여 있는 것을 확인하고, 납치 및 감금 등의 강력범죄 혐의가 있는 것으로 예상하여 즉시 112에 신고했다.
A씨는 두려움에 떨리는 마음이었으나, “혹시라도 사람이 감금되어 있다면 꼭 구해야 한다.”라는 생각으로 떨리는 손으로 대상 차량 사진을 촬영 후 112에 전달하는 집중력과 기질을 보였다.
A씨의 정확한 정보 전달로 차량을 용이하게 특정하여 신속히 차량 위치를 파악하여 출동할 수 있었다.
긴급으로 출동한 형사과 직원과 지역경찰이 차량을 정차시켜 트렁크를 확인하니 트렁크에 넣어둔 가발이 트렁크 문에 끼여서 밖으로 돌출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아산경찰서장(서장 김경열)은 다행히 가발이 트렁크 문에 끼여 있는 해프닝으로 마무리되었지만, 위와 같은 시민들의 관심과 제보로 자칫 많은 경찰력이 낭비될 수 있는 사건을 조기에 해결하여 협력 치안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