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오늘(29일)은 몽골 장군의 날이다.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수호하는 데 탁월한 공적이 있는 군 지휘관에게 수여된다."고 규정된 장군의 최고 군사 칭호는 1944년 4월 28일 중화인민공화국 각료회의 결의 제52호에 의해 처음 제정되었다. 실제로 이 칭호를 수여받은 사람은 라그바수렌을 필두로 11명이다.
매년 이 날을 "몽골 장군의 날"이라고 부르는데, 장군을 낳은 기관들은 그들의 장군을 기리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새로운 장군들이 태어났다. 몽골의 우크나아기 쿠렐수크 대통령은 '몽골 장군의 날'을 맞아, 몽골의 최고 군사직에 대한 최고 군사직 수여 개시 80주년을 맞아 포고령을 발표했다.
몽골군 총사령관인 우크나아기 쿠렐수크는 키프로스 공화국에서 진행됐다. 유엔 평화유지군 사령관인 바쓰우리 에르데네바트 소장은 최고 군사직을 수여받았다. 총경무부장, 내군사령관, 경찰대령 티무르바토르 수크볼드, 총정보부 부국장 수렌자빈 쿠데르출룬 대령에게 수여됐다.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