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 월광수변공원 뒤 수밭골 일원에서 대구광역시관광협의회 달서구와 수밭골 청년회가 주관하는 '달서으쑥 생태플리마켓' 과 '달서웰니스, 자연 속 힐링요가' 프로그램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달서웰니스, 자연 속 힐링요가는 (3.23.~6.1) 매주토요일 오전10시 사전 예약을 하여 카페느티나무 앞 보호수 나무 아래에서 전문 강사로 부터 힐링요가체험 및 명상체험 등을 진행했다.

또한 '달서으쓱 생태플리마켓' 은 수밭골에서 생태관광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과 친환경 모기기피제, 목공예만들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 먹거리 수밭생맥주, 수제소시지, 볼거리와 이어 달서구 청년버스킹단은 공원주의를 산책하는 나들이객들을 위해 신나는 노래공연을 선사하였다.
수밭청년회 회장 김기백은 “달서구의 유일한 촌락지 수밭골이 대구의 명품 촌락지가 될 수 있도록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 생태체험장 등 친화적인 자연생태환경을 만들어 대구시민들의 힐링장소로 각광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