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약개층 설움을 달래주고 역경 스포츠의 활로를 찾는 시장 이정열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4-26 19:15:42
  • 수정 2024-04-30 15:13:27
기사수정




권투는 모두가 다 알다시피 어려움을 극복해야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역경의 스포츠 이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6일 한국복싱커미션(KBM) 주관 한국타이틀매치 라이트급에서 챔피언으로 등극한 역경의 스포츠인 권투의 강성철 선수(의정부시 복싱협회 소속)를 시장실로 초청해 격려했다.


     

 3월 16일 서울에서 열린 2024 한국복싱커미션(KBM) 주관 한국타이틀매치 라이트급에서 시 복싱협회 소속 강성철 선수는 10라운드 경기 내내 우수한 실력으로 판정승을 이끌어 챔피언으로 등극하는 쾌거를 이룬 주인공으로  모두에게 웃음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역경 스포츠의 주인공으로 발굴 하였다. 







의정부시는 또한 취약계층의 설움을 이해하고 달래 주는 정책으로 취약계층을 찾아 나서 그 일환으로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월 26일 시장실에서 (주)무유 굼꾸는 요셉(대표 김대홍),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연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 조손.한부모가구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고, 주거 환경이 취약한 가구를 민관이 협력해 지원하고자 전문성을 겸비한 의정부시 사회복지의 한 틀을 마련한 것이다. 


의정부시는 향후 전문성을 겸비한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아동 주거환경 및 취약가구를 공개모집 또는 추천을 받아 대상을 선정하여 설움을 달래주고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위와같이 지속적인 사회복지 현장과 사회이목을 집중하는 스포츠는 물론 사회 전반에 걸쳐 건강하게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의정부시민이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내삶을 바꾸는 도시의 역할을 다짐하며 노력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덧붙이는 글]
▶사진 설명 1~2번: 사진 1번은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이 강성철 권투 선수를 초청하여 기념사진을 찍은 장면 (사진제공 의정부 시청) 사진 2번은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이 4월 26일 ㈜무유 꿈꾸는요셉(대표 김대홍),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연희)와 취약계층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장면 (사진제공 의정부 시청)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