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래식과 함께하는 독서콘서트” - - 남부도서관, 미용예술고 등 6개교 찾아가는 북 콘서트 운영 뉴스21통신 기자
  • 기사등록 2024-04-24 16:53:5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올해 청소년들의 독서 흥미를 깨우고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여주고자 찾아가는 독서콘서트를 운영한다.

 

독서콘서트는 남부도서관에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신규사업으로 학교로 직접 찾아가 주제 도서와 관련된 클래식 음악과 함께 토론하는 형식의 북(Book) 콘서트이다.

 

·고등학교 6개 학급 또는 팀별 25명 이내로 구성된 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남부도서관은 지난 3월 남부도서관 누리집에서 희망 학급과 동아리를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24일 미용예술고를 시작으로 오는 612일까지 구영중, 효정중, 두광중, 화진중, 약사고를 방문해 진행한다.

 

학생들은 도서 저자이자 방송작가인 하승연 작가의 진행으로 살아있는 것들의 눈빛은 아름답다를 읽고, 유기·축산동물·길고양이 등 동물복지와 관련된 논제를 생생한 현악 연주를 감상하면서 토론하게 된다.

 

지역의 현악 4중주 예술단체인 루체예술단오페라 투란토트, 뮤지컬 캣츠의 ‘memory’,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언제나 몇 번이라도’, 드라마 스카이캐슬 ‘We All Lie’ 등의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울산남부도서관 관계자는음악과 함께하는 독후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생명 존중에 올바른 인식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독서지원팀(259-7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