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개식용 식품접객업소 운영신고서 접수 - 5월 7일까지 신고서 접수, 8월 5일까지 종식 이행계획서 제출- - 거짓 자료제출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4-24 11:08:28
기사수정


충북 제천시는 관내 개고기 조리 음식을 취급하는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운영신고서를 오는 5월 7일까지, 개 식용 종식 이행계획서를 8월 5일까지 접수한다.


지난 2월 공포된 ‘개의 식용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식용목적의 개 사육·유통·판매시설 등의 신규 운영 신고가 금지되며 기존 업체도 2027년 2월 6일 이내로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기한 내 운영신고서 및 이행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은 업소는 전·폐업에 대한 지원에 배제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자료제출 요구에 응하지 않거나 거짓 자료제출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제천시는 개 식용 식품접객업으로 확인된 업소에는 구체적인 정부 지원방안이 나오는 대로 별도 안내할 예정이며, 개 식용 종식 이행을 위하여 계속 지도할 계획이다.


운영신고서에 따른 자료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세금계산서, 매출장부 등 개고기 조리 음식 판매에 대한 매출액 등 객관적인 증빙이 가능하여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식품접객업 영업주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신고하고 서류 제출에 협조하여 주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타 문의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 043-641-318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화순군, 관내 고3 학생 전원에게 특별장학금 지원
  •  기사 이미지 러시아 셰베키노가 공격을 받았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는 주권 영토를 보호하기 위해 무기를 받는다": 미 국무부는 크림 반도 폭발에 대해 논평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