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안시, 보행자안전위해교통정보영상에인공지능더한다. - -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예지형 보행자 안전 인공지능 기술개발위한업무…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4-24 08:14:23
기사수정


▲ 교통정책과(보행자 안전 인공지능기술 업무협약


천안시가보행자안전을 위해교통정보영상에인공지능기술(AI)를 더해 보행자 행동을 예측하고 예방한다. 

시는 23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예지형 보행자 안전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민옥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초지능창의연구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장기 시각 메모리 네트워크 기반의 예지형 시각지능 핵심기술 개발’ 과제인 예지형 보행자 안전 인공지능 기술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천안 교통정보 CCTV 영상을 접목해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예지형 보행자 안전 인공지능 요소 기술과 통합 솔루션의 개발 및 검증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공조한다. 

시는개발된보행자행동예측기술을2028년까지천안교통정보CCTV에 적용할 계획이며, 지능형교통체계(ITS)의 융복합 사업으로 발전시켜 보행 안전 도시로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민옥기 소장은 “예지형 시각지능 기술은 위험 상황을 한발 앞서 예측할 수 있는 첨단 인공지능 기술로, 천안시의 실제 교통 환경에 결합하는 것은 정보통신기술(ICT)강국의 면모를 증명하는또 하나의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의 교통정보 CCTV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검증은 보행자 교통 안전 강화와 자동차 운행 안전에 큰 의미가 있다”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1. 천안시는 23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예지형 보행자 안전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