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2023년 어린이날 기념 프로그램 활동 자료 사진광주시교육청이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유아교육진흥원, 소속 학교, 연계 기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놀 권리를 마음껏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유아교육진흥원은 5월 2일 70여 가족과 함께 어린이날 특별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가족 초청 행사 프로그램은 실내체험활동 및 퍼포먼스 행사 중심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레이져-버블-마술쇼 등의 공연과 12개 체험마을 활동,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포토존 운영과 디폼블록, 목공-유아책상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각 학교에서 역시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혹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화운유치원에서 5월 3일 유치원 마당과 인근아파트에서 푸드트럭, 마술쇼 등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동초·충효분교는 올해 어린이날을 맞이해 애교심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단체 대형 퍼즐 맞추기 행사와 더불어 학부모회가 준비한 정성스러운 선물 증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도 각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교육청은 오는 5월 2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31보병사단(이하 31사단)과 함께 초등학교 가족 500여 명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1사단과 함께하는 가족 참여 프로그램은 5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지역향토사단 부대 개방행사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고 평화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도록 신중하게 기획됐다.
어린이들은 31사단이 제공하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흥미로운 자체 프로그램과 더불어 군악대 공연을 관람하고, 학교의 창의적체험활동과 연계된 캐러커쳐, 풍선아트, 미니축구, 미니티볼 등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듯한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