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9일 저녁, 해미천 일원에서 영화‘노량’을 관람하고 있는 주민들해미면주민자치회(기획분과) 주관으로 4월 19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해미천 일원에서 우리 동네 야외영화 ‘ 해미시네마 ’ 가 사전접수 225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해미면, 주민자치회, 주민 등 250여 명이 모여 높은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주민자치 제안사업 1위로 선정된 건으로, 해미면민의 기대와 관심을 모았 으며, 이날 행사에는 야외영화상영뿐만 아니라 올해 주민총회 시 진행할 제안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사전 신청받아, 2025년에 주민자치회에서 시행할 사업들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호용 주민자치회장은 “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해미시네마가 일상생활에서 지친 주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고 앞으로도 사랑받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 ” 라며, “ 앞으로 일상에서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 ” 라고 전했다.
한편, 해미면 주민자치회에서는 올해 두 번째 사업으로 5월 11일(토) 해미면 진남문 앞에서 아나 바다 「해미나눔장터」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청소년문화의 집, 해미초등학교, 서산 고등학교와 협약을 맺어 ▲청소년축제기획단, ▲우리 마을 홍보 영상 제작, ▲창작 뮤지컬, ▲전래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상 속 불의의 사고, 장성군이 함께 책임진다
장성군이 올해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28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군민안전보험은 장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 각종 재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정해진 보장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장 기간은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며, 장성군민과 등록 외국인 모두 포함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료는 장성군이 부담...
인구 늘고, 기업 호평… 장성군의 성장, ‘숫자’로도 보인다
장성군의 성장세가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분야는 ‘인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장성지역 인구는 4만 4369명으로 1년 전보다 1116명 늘었다. 장성읍 소재 793세대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입주가 시작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장성의 인구 증가세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고흥군,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본격 추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진·영상 중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흥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고흥군 주요 관광지와 관광객 유입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촬영이 가능한 인스타존을 조성해, 관광객.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