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VTC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9 18:01:23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은 베트남 IT산업의 선두 주자인 VTC온라인과 디지털 콘텐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시와 VTC온라인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디지털 콘텐츠 산업 상호 협력 방안 모색우수 콘텐츠 및 인재 교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VTC온라인은 2008년 설립된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방송사 VTC의 자회사다엔터테인먼트디지털콘텐츠온라인 교육온라인 결제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베트남 최대의 온라인 게임 배급사다.

 

VTC온라인은 베트남에서 리니지레볼루션피파온라인 등 60여개 게임을 배급 중이다카카오 등 14개 글로벌 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고 해외 10개의 게임사업 글로벌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르 비엣 호아(Le viet Hoa) VTC온라인 대표이사는 "VTC 온라인은 베트남 최고의 게임 퍼블리셔이며 동시에 미래 인재들을 위한 공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왔다라며 "이번 고양특례시와의 협업으로 미디어콘텐츠게임교육 분야 사업확대 및 인재육성에 보다 많은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베트남은 인구의 68%가 44세 이하의 젊은 인구이며 연간 약 150만명의 신생아가 태어나는 역동적인 국가이기 때문에 콘텐츠온라인교육게임시장의 급성장이 기대된다라며 고양시의 우수한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고 베트남의 우수 인재를 고양시 기업에 추천하는 방식으로 활발한 협력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