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 - 주민과 합심해 ‘청결’ - 지난 4월 15일 대흥동 시작으로 16개 동에서 지역 전역 청소 실시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4-18 11:27:31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16개 동 주민센터가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월부터 매달 하루를 대청소의 날로 정하고 지역 전역을 청소한다고 밝혔다.

 

16개 동 주민센터 대청소에는 청결도 향상은 물론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포구 직원뿐 아니라 직능단체와 상인회 등 1,000여 명의 지역 주민도 함께 참여한다.

 

지난 4 15일 대흥동과 염리동, 용강동에서 시작된 동 주민센터 대청소는 17일 서교동과 망원1, 망원2, 19일에는 공덕동, 아현동, 도화동, 23일에는 성산2동과 상암동, 26일 신수동과 서강동, 합정동, 4월 마지막 대청소의 날인 30일은 연남동과 성산1동에서 진행된다.

 

청소 참여자들은 이른 아침 동 주민센터에 모여 함께 이동하며 일반 도로와 골목길,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먼지를 제거한다. 특히, 상점가와 공원, 유동 인구가 많은 곳 등 취약지역은 집중적으로 청소한다.

 

염리동 대청소의 날 행사에 참여한 최승철(가명, 39) 씨는 청소를 통해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니 기분도 상쾌하고 사회 일원으로서 도움이 된 것 같아 매우 뜻깊다라며 다음 달에 있는 대청소의 날에도 참여해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드는 데 일손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깨끗한 마포를 위해 대청소에 동참해주시는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65일 지역 곳곳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관리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