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구, 연령 맞춤형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4-18 11:23:38
기사수정




지난해 마약사범으로 검거된 인원은 2022년보다 43.8% 증가한 17817명으로* 해마다 마약 관련 범죄는 연령 상관없이 꾸준히 증가하는 실정이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생애주기별 등으로 나눈 맞춤형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에 나선다.

 

예방교육은 용산구약사회, 서울시약사회, 시립병원 등 약사로 구성한 전문 강사 인력풀을 활용한다.


생애주기별 맞춤 예방교육은 미취학 어린이 ··고등학생 청소년 성인 65세 이상 어르신 4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한다.

 

미취학 어린이를 제외한 그룹은 올해 2월부터 지난달까지 각 학교 공문·개별 우편 발송 등을 통해 교육 신청을 받았다. 접수된 총 8325(청소년 7905, 어르신 420)10월까지 58회에 걸쳐 예방교육을 받게 된다. 미취학 어린이 과정은 7~8월 동안 모집, 9~11월 사이 13차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등학생 청소년 교육은 공부 잘하는 약, 체중조절 약, 고카페인 음료 등의 유해성을 집중적으로 알린다. 환각흡입제, 불법 마약,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예방에도 힘쓴다. 소규모 교육 중심으로 총 52차례 진행한다. 방송이나 강당에서 실시하는 집단 교육보다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구상이다.


성인을 위한 예방교육은 가정과 직장 내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의약품 사용법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춘다. 아이가 있는 가정을 위해 영유아 대상 올바른 약 복용법 등도 다룬다. 교육은 집합이나 원격으로 연 2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65세 이상 어르신 교육에서는 약물 과대·중복 복용 위험성에 집중한다. 만성질환 관련 다제약물, 건강기능식품 중복 복용 등에 관한 교육으로 꾸린다. 마약류 예방교육도 포함된다. 6차례에 나눠 총 420명 어르신을 모셔 교육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