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시아 미사일, 우크라이나 도심서 러 공습에 17명 사망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4-18 10:50:36
기사수정





러시아가 현지 시각 17일 우크라이나 북부 도시를 공습해 17명이 숨지고 60여명이 부상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당국자들에 따르면 이날 러시아가 발사한 미사일이 우크라이나 북부 체르니히우주의 주도 체르니히우 도심을 공격했다.

이날 공습으로 최소 17명이 숨졌다. 


당국자들은 현지 시간으로 오전 9시쯤 시내 중심가에서 세 차례 폭발이 일어나 호텔, 다층 주거용 건물, 병원, 대학 건물 등이 파괴되고 자동차 수십 대가 불에 탔다고 말했다.

로마코 권한대행은 국영TV를 통해 “불행히도, 러시아는 이번 공습에서 다시 한번 확인된 것처럼 민간인과 민간 기반시설을 겨냥한 테러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체르니히우 공습을 언급하면서 동맹국들에 방공 지원을 서둘러 달라고 촉구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우크라이나가 충분한 방공 장비를 받았다면, 또한 러시아의 테러에 대응하겠다는 세계의 결의가 충분했다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또한 이날 저녁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 사무총장과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우크라이나의 “방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즉각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연합(EU) 특별정상회의에서도 “우크라이나에는 며칠 전 중동에서 목격했던 수준의 방어 능력이 없다”면서 “약속한 공급과 무기·탄약 공동생산, 관련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의 이행 속도를 높여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크라이나도 드론과 미사일을 동원해 러시아와 크림반도 일대의 여러 목표물을 공격했다고 DPA통신은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북한, 지난달 초 환율 역대 최고치 상승에 다시 강력한 통제 기조로 환율 잡기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