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경찰청과 해군 3함대, 업무협약 체결로 통합방위능력 강화 -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 역량 향상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4-17 21:31:10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라남도경찰청16일 오후, 해군 제3함대사령부(이하 3함대) 대회의실에서 3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경찰청 가거경비대가 운영 중인 해안감시정보를 3함대와 공유하여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남지역 통합방위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정보 전남경찰청장과 김경률 3함대사령관을 대신해 조영일 전남경찰청 경비과장과 이동하 3함대 작전참모가 각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통합방위태세 강화 및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남경찰청은 3함대에 가거경비대의 해안감시정보 공유장비 설치장소 및 정보를 제공하며, 3함대는 해당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장비의 설치, 운용, 관리 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수리와 정비를 지원하게 된다.


양 기관은 훈련, 작전 등 현안사항 협의를 위한 상호 실무 협업회의 및 교류 방문을 통해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조영일 전남경찰청 경비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통합방위의 각 요소 간 협력과 작전 수행능력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보여준다”며,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을 위해 3함대와의 협조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동하 3함대 작전참모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재확인하고, 해역 감시 및 경계 임무 수행에 필요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전남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통합방위 수행의 완전성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청과 3함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경 통합방위 협조회의 및 실제 상황 대비 훈련 등에 함께 참여하며 통합방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