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마곡안전체험관 개관 - 내발산동에 연 면적 3,825㎡, 지상 3층 규모 조성 - 교통, 자연재해 등 6개 분야 12개 프로그램 운영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7 16:54:49
기사수정

(▲사진=진교훈 강서구청장(가운데)17() 오전 10시 마곡안전체험관 개관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고 있다.)



서울시 서남권 최초로 강서구에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교육을 위한 마곡안전체험관17()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은 진교훈 강서구청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국회의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개관 행사 안전교육시설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내발산동 발산근린공원에 자리 잡은 체험관은 연 면적 3,825에 지상 3층 규모로 지진이나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부터 일상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안전사고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시설들로 채워졌다.

 

교통안전, 학생안전, 재난안전, 보건안전 등 6개 분야 12개 안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 각종 안전사고 상황을 체험하고 대처요령을 배울 수 있는 곳은 서울 서남권에선 이곳이 유일하다.

 

지상 1층은 재난상황을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는 4D 영상관, 기획전시실, 오리엔테이션실로 조성됐다.

 

지상 2층에는 민방위교육장을 비롯해 지하철, 버스 안전사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교통안전체험존과 학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는 학생안전체험존이 들어섰다.

 

3층은 심폐소생술과 밀집공간 대응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보건안전체험존과 지진, 태풍 등 자연재해 상황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재난안전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진교훈 구청장은 잇따른 각종 안전사고, 재난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서울 서남권 유일 안전교육시설인 마곡안전체험관에서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