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청년보장제 전달체계 강화 ‘국비 15억 원 확보’ - 고용노동부 청년성장프로젝트 선정… 미취업 청년 등 지원 확대 박차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4-17 16:08:54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국비 15억여 원을 확보해 제주 청년보장제 전달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신규 공모사업인 ‘2024년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제주도는 국비 109,600만원, 지방비 38,400만원 등 총 148,000만원을 투입해 미취업청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선정으로 국비 41,840만원을 확보, 총사업비 45,740만원을 투입해 구직 단념 청년 지원에 힘쓰고 있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카페직장적응 지원2개 분야로 나눠 시행된다.

 

직장적응 지원은 새로 취업한 청년이 조직에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업무에 필요한 지식·기술 등을 교육하는 온보딩 프로그램과 기업 최고경영자(CEO), 중간관리자, 인사관리자 대상 청년친화 조직문화 교육 프로그램과정을 진행한다.

제주도는 운영기관*과 협의해 참여 청년을 모집하고 세부 교육과정 등을 확정한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들이 구직 의지를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이번 청년성장프로젝트를 새 출발과 도약의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