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재)달성교육재단 이사장배 달성 중등 축구 리그가 4월 13일을 시작으로 약 7개월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관내 11개의 중학교에서 12개의 팀이 참가하여 달성스포츠파크, 다사체육공원 등 관내 체육공원에서 미래 축구 꿈나무들이 기량을 겨루며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대회는 A∼C리그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하며 매월 1회 주말 오전에 안전하고 원활하게 경기가 진행되도록 학교 선생님들이 감독과 심판, 경기 운영을 맡았다. 예선전은 풀리그로 진행하고, 본선전은 예선 상위 팀 간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4월 13일에 첫 경기를 치른 경서중학교 윤세준 학생은 “대회에 참석하니 긴장은 되지만, 친구들과 함께 운동하니 더 친해진 거 같고 재미 있었다.”며 “이런 대회를 만들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경기 운영팀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다. 상호 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즐거운 경기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말하며 학생들이 다치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목표임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재)달성교육재단에서 주관하는 재단 첫 체육 활동 사업으로 청소년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지역 사회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이날 대회 첫 경기에도 불구하고 관중석에는 많은 학부모들과 친구들이 참석해 응원의 열기를 더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